LG전자 주가 전망 및 분석(목표주가 포함)

 "시간만 낭비하는 주식 관련 짜집기 글을 보고 싶지 않으시다면 검색어 뒤에 LIKEBEE를 넣어주세요.!"
(예시) 검색어 : 삼성전자 주가 LIKEBEE
<투자하기 전 재무, 차트, 수급을 분석하는 건 기본 중의 기본입니다.> 

 대한민국 코스닥 시장에 상장된 프리미엄 가전 관련주 LG전자의 종목 분석 및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세밀한 분석을 위해 글과 숫자가 다른 짜집기 글에 비해 많습니다. 읽는 것만으로 해당 종목에 대한 정확한 분석과 투자에 대한 인사이트를 키우실 수 있으니 조금만 집중해주세요. 관련 검색어로는 엘지전자 주가 전망, LG전자 목표주가, LG전자 주가 분석 등이 있습니다. 목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종목 분석
 - 기업 개요
 - 재무 분석
 - 차트 분석
 - 수급 분석

2. 종목 전망

 - Strong Point

 - Weak Point

 

3. 목표주가

 

1. 종목 분석

1) 종목명 : LG전자(엘지전자)

2) 관련 테마 : 가전

3) 액면가 : 5,000원

4) 시가총액 : 17조 1,011억 원

5) 유통주식수 : 107,570,124 (65.7%)

6) 대주주 지분율 : 33.7% (LG외 3인)

7) 외국인 지분율 : 27.06% 

 

기업 개요 

 LG전자(엘지전자)는 OLED TV, 냉장고, 세탁기, 건조기 등 지속적인 혁신 제품을 출시하며 프리미엄 가전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각종 지원금 및 자산 가격 상승 등으로 빈부격차, 자산격차가 심화됨으로써 소비 양극화로 인한 프리미엄 제품의 수요는 점점 높아지고 있고 미국, 유럽 등에서도 프리미엄 가전에 대한 수요가 증가 추세에 있어 LG전자(엘지전자)의 성장을 이끌고 있습니다.

 

재무 분석 ( B 등급 )

LG전자 포괄손익계산서 및 재무상태표

1) Positive(긍정) - 매출 증가
 - 매출액 74조7,216억 (28.7% 증가)


2 ) Negative(부정) - 수익성 훼손

 - 매출원가 55조 8,487억 (31.3% 증가)

 - 비용 15조 91억 (29.4% 증가)


3) 특이사항

  - 매출원가 및 비용 관리에 실패

4) 종합평가
  - LG전자는 독보적인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를 앞세워 주력 사업부인 가전과 TV에서 매출 대박행진을 이어나갔지만 비용과 원가 측면에서 부담이 점점 심해지며 수익성은 오히려 나빠지는 상황입니다. LG전자의 신성장동력인 전장사업부도 아직까지 적자를 면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22년 1분기에는 다행히 특허 수익이 증가함에 따라 수익성 훼손을 만회할 수 있었지만 다음 분기도 시장을 만족할 좋은 실적을 낼 수 있을지에 대해서는 확신하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LG전자의 재무부문 종합등급은 양호 등급인 B등급을 부여하겠습니다.

 

차트 분석 ( C 등급 )

LG전자 주가차트

1) 주가 분석

  - LG전자는 상장이후 '20년 3월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41,000원대 까지 주가가 하락하였으나 미국 FED의 양적완화 정책으로 인한 글로벌 지수의 폭등과 수익성 개선이라는 호재가 맞물려 주가는 400% 이상 상승해서 193,000원을 기록했습니다. 하지만 '21년에는 수익성 개선에는 실패했고 시장의 실망 매물과 글로벌 지수의 폭락이 맞물려 현재는 고점 대비 주가가 50% 하락한 104,500원에 위치한 상황입니다.


2) 거래량 분석

   - 거래량 차트를 보시면 LG전자의 호실적으로 인해 주가가 폭등할 당시 100,000원선에서 기관과 외국인의 강한 매수세가 몰렸고 고점을 기록한 뒤로는 개인의 매수세만 존재하며 큰 거래량 없이 우하향 추세로 진입했습니다.

3) 특이사항

  - 차트상 시장은 아직 LG전자의 저점을 찾지 못한 상황

 

4) 종합평가

  - LG전자는 추정 PER가 6배에 불과한 수준에서 주가는 머물러 있습니다. 성장성에 대한 시장의 의구심이 과도한 마이너스 프리미엄을 부여하고 있다고 여겨지며 하루 빨리 저점을 다지고 재 반등하기를 희망합니다만 아직 시장은 저점을 찾지 못한 것으로 판단되어 차트 부문 종합등급은 보통 등급인 C등급을 부여하겠습니다.

 

수급 분석 ( D 등급 )

 

LG전자 누적 수급현황
LG전자 공매도 현황

 

1) 6개월 누적 수급

  -  개인이 6,905억 매수하고 외국인과 기관이 각각 -6,493억, -640억을 매도했습니다. 개인은 철저하게 주가가 상승하면 매도하고 떨어지면 매수하는 매매 전략을 유지하고 있으며 그로 인해 1년간의 하락장동안 누적 매수금액은 1조를 기록했습니다. 기관과 외국인은 개인 투자자와 정반대의 전략을 유지하며 같은 기간 도합 1조를 매도했습니다.


2) 공매도 누적 수급

  - 공매도 누적 금액은 6,500억 정도로 추정되며 LG전자의 시총 17조 대비 3.6% 정도에 불과하므로 하락을 위한 투자보다 위험자산에 대한 헷지 수급이라고 보여집니다.


3) 종합판단

   - 고점 대비 주가가 많이 하락한 상황에도 저점으로 인식하는 뚜렷한 수급주체가 없는 점이 아쉬워 수급 부문 종합등급은 '아쉬움' 등급인 D등급을 부여하겠습니다.

2. 주가 전망

 종목의 강점과 약점을 바탕으로 LG전자의 주가를 전망해보겠습니다. 투자의 책임은 오로지 본인에게 있으므로 잘 판단하셔서 투자하시길 바랍니다.

 

Strong Point

1) 프리미엄 가전 시장의 성장은 한치 의심이 없다

2) 전장사업부 올해 흑자 전환 예상

 

Weak Point

1) 2분기 어닝쇼크 조심

2) 메이저 수급들의 외면

3) 성장성에 대한 시장의 지나친 의심과 과도한 주가 할인

3. 목표가

재무, 차트, 수급 분석과 주가 전망에 대한 강점과 약점을 분석한 결과를 토대로 목표가를 산출하기 때문에 실제로 목표가에 도달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허황된 목표가는 제시하지 않습니다.

LG전자 1차 목표가 : 129,000원
(1차 목표가를 200만 주 이상의 강한 거래량을 동반하여 뚫고 안착한다면 2차 목표가 까지 갈 가능성이 매우 높아 보임)

LG전자 2차 목표가 : 150,000원
(2분기 어닝쇼크는 확실시되는 상황입니다. 주가에 선반영 되었을 것으로 예상되나 시장은 예측이 아닌 대응하는 것이므로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제 분석 내용은 참고만 해주시길 바라며 투자의 결과는 오로지 투자한 본인의 책임입니다. 즐겁고 성공하는 투자가 되시길 바랍니다. 아래 관련 좋은 분석글 링크를 올려놓았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삼성전자 주가 전망 및 분석(목표주가 포함)

 "시간만 낭비하는 주식 관련 짜집기 글을 보고 싶지 않으시다면 검색어 뒤에 LIKEBEE를 넣어주세요.!" (예시) 검색어 : 삼성전자 주가 LIKEBEE <투자하기 전 재무, 차트, 수급을 분석하는 건 기본 중

ddomi.tistory.com

 

두산에너빌리티 주가 전망 및 분석(목표주가 포함)

 "시간만 낭비하는 주식 관련 짜집기 글을 보고 싶지 않으시다면 검색어 뒤에 LIKEBEE를 넣어주세요.!" (예시) 검색어 : 삼성전자 주가 LIKEBEE <투자하기 전 재무, 차트, 수급을 분석하는 건 기본 중

ddomi.tistory.com

 

 

LG에너지솔루션 주가 전망 및 분석(목표주가 포함)

 "시간만 낭비하는 주식 관련 짜집기 글을 보고 싶지 않으시다면 검색어 뒤에 LIKEBEE를 넣어주세요.!" (예시) 검색어 : 삼성전자 주가 LIKEBEE <투자하기 전 재무, 차트, 수급을 분석하는 건 기본 중

ddomi.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