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약품 주가 전망 및 분석(임상, 목표 주가)

 대한민국 코스피 시장에 상장된 한미약품의 재무, 차트, 수급을 분석한 후 공시사항을 점검하고 이를 바탕으로 향후 주가 전망 및 목표 주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세밀한 분석을 위해 다른 짜깁기 글에 비해 글과 숫자가  많지만, 읽는 것만으로도 여러분의 시간과 돈을 아낄 수 있으니 종목 매수 전  LIKEBEE를 검색 또는 즐겨찾기 등록해 분석자료를 확인해주세요. 혹시 다른 종목이 궁금하시다면 우측 상단에 검색창을 활용하시면 좀 더 빨리 자료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1. 종목 분석

 

1) 종목명 : 한미약품

2) 관련 테마 : 제약, 신약

3) 액면가 : 2,500원

4) 시가총액 : 3조 9,725억 원

5) 유통주식수 : 7,118,759(57.8%)

6) 대주주 지분율 : 41.4% (한미사이언스)

7) 외국인 지분율 : 13.71% 

 

기업 개요 

 한미약품은 의약품 제조 및 판매, 연구를 주 사업목적으로 하고 있는 대형 제약 기업입니다. 히트 의약품으로는 고혈압치료제 아모다핀, 복합 고혈압치료제 아모잘탄 등이 있습니다. 현재 한미약품은 항암, 대사성 질환, 희귀 질환, 기타 질환 부문에서 총 29종의 약물을 동시 임상을 진행하고 있고, 국내 최대의 파이프라인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분석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재무 분석 ( A 등급 )


1) Positive(긍정) - 매출, 영업이익, 현금 증가, 부채 감소

  - 매출 1조 2,031.9억(11.8% 증가)

  - 영업이익 1,254.2억(156.1% 증가)

  - 현금 2,092.6억(43.1% 증가)

  - 부채 1조 84.7억(-4.0% 감소)

 

2 ) Negative(부정) - 재무 부문 부정적인 요소 없음

 

3) 특이사항

  - 한미약품의 재무 부문 모든 부문 성장


4) 종합평가
 한미약품의 2021년은 놀라움 그 자체였습니다. 재무제표 분석 결과, 좋아질 수 있는 모든 포인트들이 상승하며 재무 건전성이 급격하게 좋아졌습니다. 원가 상승 부문은 매크로 시장 상황과 연결된 것이므로 한미약품이 컨트롤하기 어려웠던 점을 감안해야 합니다.

한미약품의 22년 1분기 실적은 매출액 3,211억, 영업이익 387억으로 시장 전망치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실적을 들여다보면 내수 부문에서는 '로수제', 아모잘탄' 처방이 증가하며 매출에 큰 기여를 했으며, 자회사인 북경한미가 폐, 호흡기 계통 의약품 처방이 증가하며 매출, 영업이익 모두 전년도 동기 대비 30% 이상 상승해 효자 노릇을 톡톡히 했습니다. 또한 한미정밀화학도 코로나 완화에 따라 흑자전환에 성공하며 하반기 실적을 기대하게 만들었습니다. 

한미약품의 2분기 실적은 중국 법인 쪽 매출이 감소함에 따라 1분기와 같은 실적은 힘들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북경한미의 2분기 매출은 70억으로 예상하며, 중국 봉쇄로 인해 원외처방이 급감한 것을 주요 원인으로 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하반기에 롤론티스, 포지오티닙 미국 FDA 허가 및 오락솔 영국 MHRA 허가라는 빅 이벤트가 있기에 일회적인 실적보다는 신약 파이프라인의 허가 여부에 초점을 맞추셔야 합니다.

 

신약개발을 하는 바이오테크 기업을 투자하는 것은 하이 리스크, 하이 리턴입니다. 하지만 한미약품의 경우 타 바이오테크 기업과는 다르게 기존 수익성 있는 제약 사업을 통해 충분한 Cash Flow를 기반으로 신약개발을 하는 것이므로 분명 차별화된 평가를 받아야 하는 것은 사실입니다. 하반기 신약 파이프라인의 임상결과 및 유의미한 연구결과가 나온다면 주가는 리레이팅을 시작해야 될 때임을 높은 확률로 확신합니다.

 

차별화된 한미약품의 사업구조와 신약 파이프라인의 가치를 반영하여 한미약품 재무 부문 종합등급은 A등급으로 평가하겠습니다.

 

차트 분석 ( A 등급 )

 


1) 주가 분석

  - '20년 3월 코로나 팬데믹 선언  주가 205,045원까지 하락

  - 미 연준 무제한 양적완화 선언, 글로벌 지수 폭등  주가 300,000원대 상승

  - 코로나 백신 위탁 생산으로 코로나 테마 편입  주가 410,000원대 상승

  - 테마 소멸 및 글로벌 지수 조정기 진입  주가 240,000원대 하락

  - 폭발적인 매출, 수익성 증가 및 하반기 빅 이벤트 대기 중 주가 320,000원대 상승

 

2) 거래량 분석

   - 거래량 차트를 보면 현재 한미약품에 대한 시장의 관심은 크지 않음


3) 특이사항

  - 장기 이평선 224일선을 돌파 후 2회 지지

 

4) 종합평가

 한미약품의 최근 주가를 보면 유의미한 임상 결과 전망 및 호실적을 바탕으로 장기 이평선 224일선을 돌파 후, 추가로 2회 지지한 후 반등한 상황입니다. 출시되고 있는 제약 라인업들은 한미약품의 외형성장 및 수익 성장을 꾸준히 이뤄내고 있고 줄줄이 대기 중인 신약 파이프라인들은 기나긴 임상 끝에 점점 수면 위로 드러나고 있습니다.

 

 호중구감소증 치료제인 롤론티스의 경우 지난해 8월 FDA로부터 반려된 후 재신청 완료했으며, FDA의 생산 설비 실사 요구에 따라 평택 공장 및 미국 CMO 공장 실사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큰 문제가 없다면 올 하반기 내로 허가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비소세포 폐암 치료제인 포지오 팁의 경우 올해 2월에 신약 승인 요청서(NDA) 제출 완료했으며 Fast Track 지정 받음에 따라 올해 11월 내로 최정 허가 여부가 결정될 전망입니다. 최근 ESMO TAT 학회에서 HER2 Exon 20 변이 비소세포 폐암 1차 치료 환자군 (임상 2상, 코호트 4)에 대한 유의미한 결과를 도출했고, 전체 환자군 70명에 대해 ORR 41%, 평가 가능한 환자군 ORR 50%로 나타나 사전 정의된 ORR 하한 값 20%를 넘어서며 1차 평가변수를 충족했습니다. 최장 치료 반응을 나타낸 환자의 경우 19개월이며 평균값은 5.7개월이었습니다. 

 

생산시설 현장 실사가 FDA 허가에 결정적인 역할을 할 전망이며, 한미약품이 보유한 다수의 임상경험으로 큰 무리 없이 통과할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위 모든 가능성을 반영한다면 주가는 224일선을 우상향으로 방향을 틀어 주가 리레이팅이 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다만 신약의 임상분야는 "끝날 때까지 끝난 게 아니다"라는 격언이 가장 잘 어울리는 분야입니다. 한 번의 실패가 모든 호재를 뒤엎을 가능성을 늘 염두에 두셔야 합니다. 한미약품 차트 부문 종합등급은 A등급으로 평가합니다.

 

수급 분석 ( S 등급 )

 

 


1) 6개월 누적 수급

  -  개인이 1,581억 매도, 외국인이 237억 매수, 기관이 1,380억 매수


2) 공매도 누적 수급

  - 누적 공매도 금액은 700억으로 추산되며 이는 한미약품 시총 4조 대비 1.75%에 해당


3) 종합판단

 누적 수급 차트를 보시면 개인 투자자들은 한미약품의 지지부진한 주가에 지쳐 큰 수익 없이 Exit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기관 투자자(연기금, 사모펀드)들은 개인 투자자들의 물량을 모두 받으며 저가 매수에 나서고 있습니다. 요즘과 같이 유동성이 부족하고 투심 최악의 시기에 매수체결강도가 높아 주가를 상승 시키면서 물량을 받아내는 경우는 흔한 일이 아닙니다. 

 

신약 임상 기업임에도 기존 탄탄한 Cash Flow의 사업구조를 확보하고 있기에 공매도 수급은 매우 미비한 상황입니다. 향후 주가 상승시 부담이 될 가능성은 크지 않습니다.

 

K-제약, 바이오에 대한 시장의 평가가 날로 혹독해지고 있는 상황이며, 기존 주어진 프리미엄들을 반납하고 있는 상황에서 한미약품의 타 바이오테크, 제약의 장점들을 모두 보유하고 있는 차별화된 점이 부각될 것으로 전망합니다. 하반기 빅 이벤트들이 무사히 잘 끝난다면 현재 긍정적인 수급의 강도는 더 강해질 것이며 주가도 빠르게 리레이팅 될 것입니다.

 

한미약품의 수급 부문 종합등급은 S등급으로 평가합니다.

 

2. 중요 공시 ( 0 건) 및 배당 규모

 

1) 투자 전 반드시 확인해야 될 공시사항은 없습니다.

2) 배당 규모(예상)

  • 주당 배당금 : 450원
  • 시가 배당률 : 0.1%
  • 배당 지급일 : 기말 배당

 

3. 주가 전망

 종목의 강점과 약점을 바탕으로 한미약품의 주가를 전망해보겠습니다. 투자의 책임은 오로지 본인에게 있으므로 잘 판단하셔서 투자하시길 바랍니다.

 

Strong Point

1) 대기 중인 신약 파이프라인만 29종

2) 올 하반기에 대형 신약 이벤트 2개 대기 중

3) 코로나 엔데 믹에 따라 국내 및 해외 처방 상승 기대

4) 224일 돌파 후 안착 성공, 우상향 진행할 것

 

Weak Point

1) 신약 임상 분야는 끝날 때까지 방심하면 안 된다.

2) K-제약, 바이오 섹터에 대한 시장의 무관심

 

4. 목표가

재무, 차트, 수급 분석과 주가 전망에 대한 강점과 약점을 분석한 결과를 토대로 목표가를 산출하기 때문에 실제로 목표가에 도달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허황된 목표가는 제시하지 않습니다.

한미약품 1차 목표가 : 350,000원

한미약품 2차 목표가 : 370,000원

하반기에 임상 대기 중인 포지오티닙과 롤론티스는 정상 출시된다면 시장규모를 감안해 계산해 보았을 때 5년 내로 매출 4,000억, 800억을 돌파할 것이라고 추측해 봅니다. 이는 현재 한미약품의 총매출의 50%에 해당하는 액수이므로 주가 리레이팅은 필수적일 것입니다. 다만 아직 결과 발표전이므로 확신하진 않겠습니다. 따라서 목표가도 보수적으로 기술적 반등을 기준으로만 설정한 것임을 알려드립니다.

 

제 분석 내용은 참고만 해주시길 바라며 투자의 결과는 오로지 투자한 본인의 책임입니다. 즐겁고 성공하는 투자가 되시길 바랍니다. 다른 종목이 궁금하시다면 우측 상단 검색창을 활용하여 검색해주시고 아래 다른 종목들의 분석글 링크를 올려놓았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셀트리온헬스케어 주가 전망 및 분석(목표 주가 포함)

여러분들의 시간을 아껴주고 돈을 지켜주는 분석 전문가 LIKEBEE 입니다. 투자하기 전 재무, 차트, 수급, 공시를 분석하는 건 기본 중의 기본입니다. "시간만 낭비하는 주식 관련 짜집기 글을 보고

ddomi.tistory.com

 

덴티움 주가 전망 및 분석(배당, 목표 주가)

 대한민국 코스닥 시장에 상장된 덴티움의 재무, 차트, 수급을 분석한 후 공시사항을 점검하고 이를 바탕으로 향후 주가 전망 및 목표 주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세밀한 분석을 위해 다른 짜

ddomi.tistory.com

 

바이오니아 주가 전망 및 분석(목표 주가 포함)

여러분들의 시간을 아껴주고 돈을 지켜주는 주식 분석 전문가 LIKEBEE 입니다. 투자하기 전 재무, 차트, 수급, 공시를 분석하는 건 기본 중의 기본입니다. "시간만 낭비하는 주식 관련 짜집기 글을

ddomi.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