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리시치 토트넘 이적 확정! 선수 분석 및 손흥민과의 궁합

 프리미어리그 득점왕이자 대한민국의 자랑, 손흥민 선수가 뛰고 있는 토트넘이 페리시치와의 영입을 확정 지었습니다. 본포스팅에서는 관련내용을 종합하여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페리시치 토트넘 이적 합의

     2022년 6월까지 세리에A 인터밀란과 계약이 만료되어 재계약 협상을 하고있었지만, 토트넘 콘테 감독의 부름에 재계약을 거절하고 토트넘과의 이적을 합의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계약기간은 2년이며 2024년까지 토트넘에서 뛸 예정입니다.

     

    이반 페리시치 - 커리어

     크로아티아 국적의 페리시치는 자국 리그에서 유스생활을 보낸 이후 독일 분데스리그의 도르트문트, 볼푸스부르크 등의 명문 구단을 거친 후 인터밀란으로 이적에 성공했습니다. 이적 후 초반에는 공격형 미드필더 자리에 잘 적응하지 못하며 부진하였지만, 이후 왼쪽 윙어로 기용되면서 본인의 포텐을 터트리며 대 활약을 펼쳤습니다. 20-21시즌에는 인터밀란 지휘봉을 잡았던 콘테감독의 지도를 받은 경험이 있으며 팀의 11년만의 우승컵을 들어올리는데 큰 기여를 했습니다.

     

    이반 페리시치 - 장점

     이반 페리시치는 왕성한 활동량을 바탕으로 전방 압박 수행 능력이 우수하며, 수비가담도 뛰어난 편입니다. 감독의 전술을 잘 이해하며 적응할 수 있는 축구 지능이 높은 선수이며 매 시즌 40경기 이상을 소화할 수 있을 정도의 강인한 체력과 부상에 강한 선수입니다. 또한 손흥민 처럼 양발 사용에 능해 다양한 포지션에 뛸 수 있는 다재다능함을 갖췄습니다.

    이반 페리시치 - 단점

     이반 페리시치는 30대 중반의 나이로 커리어 정점은 지났습니다. 토트넘도 그의 나이를 감안하여 상대적으로 짧은 2년계약만을 제시했고 선수도 합의한 상황입니다.

     

    손흥민 선수와 궁합

     이반 페리시치는 손흥민과 같은 윙어라는 포지션으로 겹칠 가능성은 있습니다. 하지만 이전 인테르 시절 콘테감독의 지휘를 받을때 페리시치는 한칸 아래인 윙백 자리에서 주로 출전했으므로 오히려 경기에 같이 출전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습니다. 현재 토트넘의 좌측 윙백에는 레길론, 라이언 세세뇽 등이 자리를 차지하고 있으므로 주전 경쟁에는 큰 무리가 없어 보입니다. 또한 손흥민과 마찬가지로 처진 스트라이커 자리도 소화할 수 있는 선수이므로 손흥민의 체력 부담을 줄여줄 역할을 할 가능성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