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증권담보대출 한도, 금리, 기간

 주식투자를 하시다 보면 급하게 현금이 필요해서 주식을 팔아야 하는 순간이 오게 됩니다. 하지만 해당 주식이 손실 중이거나 향후 주식이 상승할 전망이 있을 경우엔 매도하기 곤란할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 단기로 활용할 수 있는 상품중의 하나가 증권담보대출(주식담보대출) 상품입니다. 본인이 보유하고 있는 주식평가액을 담보로 제공하고 단기 현금을 융퉁할 수 있는 상품으로 본인이 거래하고 있는 증권사에 신청할 수 있습니다.

키움증권 증권담보대출(주식담보대출) 금리

키움증권담보대출은 키움증권 계좌에 코스피, 코스닥 종목 중 키움증권이 지정한 주식을 보유한 고객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주식담보대출 가능 종목은 시장 상황 및 종목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또한 키움증권이 지정한 종목별 등급에 따라 금리가 상이하므로 반드시 본인이 보유한 종목의 등급을 사전에 확인하셔야 합니다.

 

  • A군 : 연 7.65%
  • B군 : 연 8.65%
  • C군 : 연 9.25%
  • 연체이자 : 연 9.7%

이자는 매월 첫 영업일에 징수하게 됩니다.

키움증권 증권담보대출 한도

키움증권 담보대출의 한도는 고객별 최저 10만 원에서 최대 10억 원까지로 A군 10억, B군 5억, C군 2억의 한도가 설정되어 있습니다. 전일 종가 기준 상품 평가액의 70%까지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주식담보대출금을 보유하고 있는 계좌는 항상 140% 이상의 담보비율을 유지하셔야 하며, 주식가치 하락에 따른 담보유지비율 미달 시 최초 요구일 익영업일 이내에 추가 담보를 제공하지 안흥실 경우에는 납부기한 익일 아침 동시호가에 반대매매가 진행됩니다.

 

따라서 증권담보대출을 받으신 분들께서는 담보비율을 꾸준히 체크하셔야 합니다. 또한 담보 종목을 매도하시게 되면 최우선적으로 키움증권의 대출금이 자동적으로 상환되는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키움증권 증권담보대출 기간

키움증권 담보대출의 기간은 90일이며 만기연장은 2회까지 가능합니다.(총 270일) 또한 다른 증권사의 경우 담보 주식이 담보 대출 불가 종목으로 전환 시 연장이 안 되는 경우가 많은데 키움증권의 경우 만기연장이 가능합니다.

 

 다만 해당 종목이 관리종목, 투자경고, 투자위험 등일 경우에는 만기연장이 불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라며, 만기 연장 신청은 만기일 미포함 10일 전부터(영업일 기준) 홈페이지, HTS, 영웅문S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 주가 전망 및 2분기 실적 분석(목표 주가)

 대한민국 코스피 시장에 상장된 삼성전자의 재무, 차트, 수급을 분석한 후 공시사항을 점검하고 이를 바탕으로 향후 주가 전망 및 목표 주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세밀한 분석을 위해 다른

ddomi.tistory.com

 

주식은 결국 우상향 할 수 밖에 없다.

 시장에 유동성이 흘러넘치던 시기에 주식시장에 유입돼서 수익을 맛보신 분들은 지금의 증시 상황이 매우 답답하고 견디기 힘드실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본 포스팅에서는 여러분들의 투심을

ddomi.tistory.com

 

기아 주가 전망 및 실적 분석(배당, 목표 주가)

 대한민국 코스피 시장에 상장된 기아의 재무, 차트, 수급을 분석한 후 공시사항을 점검하고 이를 바탕으로 향후 주가 전망 및 목표 주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세밀한 분석을 위해 다른 짜깁

ddomi.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