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 주가 전망 및 목표주가(24년도 6월)

대한민국 코스피 시장에 상장된 하이의 재무, 차트, 수급을 분석한 후 공시사항을 점검하고 이를 바탕으로 향후 주가 전망 및 목표 주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세밀한 분석을 위해 다른 짜깁기 글에 비해 글과 숫자가 많지만, 읽는 것만으로도 여러분의 시간과 돈을 아낄 수 있습니다. 반드시 종목 매수 전 LIKEBEE를 검색 또는 즐겨찾기 등록해 분석자료를 확인해주세요.

1. 종목 분석

1) 종목명 : 하이브

2) 관련 테마 : BTS, 엔터

3) 액면가 : 500원

4) 시가총액 : 8조 2,679억 원

5) 유통주식수 : 15,098,824 (36.5%)

6) 대주주 지분율 : 33.1% (방시혁)

7) 외국인 지분율 : 19.77% 

 

기업 개요

 하이브는 글로벌 아티스트 BTS를 대표 아티스트로 두고 있는 엔터기업으로 2005년 2월 1일 설립되어 2020년 10월 15일 코스피 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BTS는 아시아권 아티스트라면 늘 소외받았던 서구권 메이저 엔터 시장에 뛰어들어 당당히 최고의 자리에 올라서며 한류의 글로벌화를 이끌었으며 앨범, 음원, 유튜브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새로운 역사를 써 내려가고 있습니다. 이런 BTS의 독보적인 활약과 유명세에 힘입어 하이브는 공격적인 M&A를 통해 몸집을 키워나가고 있습니다. 하이브의 자세한 분석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재무 분석 ( A 등급 )

 

○ 하이브 재무 종합평가

 

"결정권은 하이브에게"

 

이전 분석에서도 말씀드렸지만 2024년 1분기는 소속 주요 IP들의 휴식기이므로 하이브의 실적 기대감은 없었습니다. 예상대로 하이브의 2024년 1분기 매출은 3,600억, 영업이익 143억으로 작년 동기 영업이익 525억원 대비 70% 이상 하락한 부진한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반면, 2분기부터는 실적 기대감이 높아지는데 3분기에 프랑스 올림픽이 예정되어 있어 주요 IP들의 활동이 2분기에 집중되어 있는 상황이기 때문입니다. 올해 신규 IP는 '투어스', '아일릿', '캣츠아이' 세 팀이 데뷔할 예정이며, 1~2년 성장을 통해 이익 기여도가 높은 IP로 성장한다면 BTS의 완전체 활동이 시작되는 2025년 하이브의 이익 레벨은 한 차원 높은 곳에 도약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재무 외적인 요소로 하이브의 멀티레이블 중 하나인 어도어 민희진 대표와의 갈등이 전국민적 이슈로 떠오르며 하이브의 불확실성으로 작용하고 있는데, 최근 민희진 대표 해임안에 대한 가처분이 인용되면서 불확실성은 당분간 지속될 전망입니다. 하지만 하이브가 민희진 대표를 제외한 어도어의 이사진을 전부 해임하면서 이사회를 장악했고 1차 기자회견 민희진 대표의 해명과는 달리 배신행위는 명백했다는 여론이 형성되면서 80% 지분을 확보한 압도적인 대주주와 맞설 민희진 대표의 동력은 상실되었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민희진 대표의 1차 기자회견은 정제되지 않은 언어와 드레스 코드로 이미지메이킹을 통한 여론전을 준비한듯한 모습을 보였지만 예상대로 2차 기자회견에서는 화해의 제스쳐를 취하며 윈윈을 강조했고 돈 쓰지말고 돈 버는데 집중하자고 하이브에 제의했죠. 기자회견에서도 민희진 대표가 발언했지만 이젠 하이브가 모든 결정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이브가 자의적인 선택으로 이번 갈등을 마무리할 수도 있고 본안 소송을 통해 민희진 대표의 배임행위에 대한 입증을 통한 해임을 계속 진행할 수도 있겠죠.

 

전자, 후자 모두 불확실성이 해소되는 방향이기 때문에 하이브 주주들에겐 나쁠거 없지만 장기적인 측면에서는 배신을 모략했던 민희진 대표를 해임해서 불확실성을 완전히 제거하고 가는 것이 좋아보이긴 하네요.

 

소음을 제거하고 보면 하이브의 기업펀더멘털은 전혀 문제 없습니다. BTS 군백기에도 BTS 의존도를 낮추며 신규 IP의 이익 기여도를 높여 질적, 양적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BTS의 컴백은 하이브의 이익레벨을 크게 상승시킬 것입니다. 우려했던 뉴진스의 활동 역시 민희진 대표 이슈와 무관하게 지속될 것이며, 하이브의 멀티레이블 시스템을 통한 다양한 IP, 다수의 IP로 시장을 점유해 성장한다는 스토리는 여전히 유효하다는 의견입니다. 따라서 하이브의 재무 부문 종합등급은 A등급으로 평가하겠습니다.

 

차트 분석 ( B 등급 )


○ 하이브 차트 종합평가

 

"불확실성 소화 중"

 

엔터섹터는 물건이 아니라 사람인 아티스트가 가치를 창출하는 산업입니다. 시장에 진입해 고정팬덤을 형성만 한다면 타 섹터대비 높은 영업이익을 기록할 수 있지만 우리가 예상할 수 없는 악재와 변수가 난무하는 곳이죠. 학폭, 성, 도박 등 사물건과 다르게 사람에겐 과거가 존재하고 끊임없는 유혹이 존재합니다.

 

위의 내용이 제가 엔터 섹터에 과도한 투자를 지양해야 한다고 말하는 이유입니다. 하지만 지난 분석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지금 하이브에 발생하는 소음은 하이브의 IP의 이탈이나 근본적인 펀더멘털 훼손이라고 생각되지 않기에 20만원선 아래에서 매수로 대응할 계획이라고 말씀드렸고 현재 분할매수를 통해 19만원 초반대에 평단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PER 밴드상으로도 역대 최저치인 30배에 근접하고 있기 때문에 밸류상으로도 크게 부담이 없어 보입니다. 민희진 대표와의 갈등 이슈도 더 이상 고조될 가능성보다는 점차 이슈성이 떨어지면서 시장에서 불확실성을 소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보기에 보유 포지션은 당분간 홀딩할 것입니다. 

 

하이브의 차트 부문 종합등급은 B등급으로 평가하겠습니다.

 

수급 분석 ( D 등급 )

 

 

 

○ 하이브 수급 종합평가

 

"개인 투자자의 매수 포지션"

 

악재로 인한 하이브 주가 급락은 기관 및 외국인 수급의 이탈이 주도했습니다. 반대로 개인 투자자들은 매수로 대응하며 기관 및 외국인들의 물량을 다 받아내는 모습입니다. 연일 하이브의 지분을 늘려가던 외국인 투자자들의 수급 반전이 아쉽지만 다시 반전된다면 주가는 밸류부담이 없는 만큼 빠르게 반등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하이브의 수급 부문 종합등급은 D등급으로 평가하겠습니다.

2. 주가 전망

종목의 강점과 약점을 바탕으로 하이브의 주가를 전망해보겠습니다. 투자의 책임은 오로지 본인에게 있으므로 잘 판단하셔서 투자하시길 바랍니다.

 

Strong Point

1) BTS 공백에도 이익성장 지속 중, 2025년 왕의 귀한

2) 신규 IP들의 눈부신 성장, 추가 데뷔 대기 중

3) 소속 아티스트들의 대중성이 아시아를 넘어 서구권으로 확장 중

 

Weak Point

1) 민희진 대표와의 원안 소송으로 장기전 돌입시 불확실성 확대

 

4. 목표가

재무, 차트, 수급 분석과 주가 전망에 대한 강점과 약점을 분석한 결과를 토대로 목표가를 산출하기 때문에 실제로 목표가에 도달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허황된 목표가는 제시하지 않습니다.

 

  • 하이브 1차 목표가 : 240,000원
  • 하이브 2차 목표가 : 260,000원

하이브는 이미 2023년 28만원 목표가를 달성한 이후 주가 20만원 아래에서 재 진입한 종목입니다. 현재 불확실성 할인율을 반영하여 당시 목표가보다 10% 할인하여 목표가를 설정하였습니다.

 

제 분석 내용은 참고만 해주시길 바라며 투자의 결과는 오로지 투자한 본인의 책임입니다. 즐겁고 성공하는 투자가 되시길 바랍니다. 아래 제 블로그 메인페이지로 가시면 더 많은 기업 정보 및 분석자료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