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YP Ent. 주가 전망 및 분석(배당, 목표 주가)

 대한민국 코스닥 시장에 상장된 JYP Ent. 의 재무, 차트, 수급을 분석한 후 공시사항을 점검하고 이를 바탕으로 향후 주가 전망 및 목표 주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세밀한 분석을 위해 다른 짜깁기 글에 비해 글과 숫자가  많지만, 읽는 것만으로도 여러분의 시간과 돈을 아낄 수 있으니 종목 매수 전  LIKEBEE를 검색 또는 즐겨찾기 등록해 분석자료를 확인해주세요. 혹시 다른 종목이 궁금하시다면 우측 상단에 검색창을 활용하시면 좀 더 빨리 자료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1. 종목 분석

1) 종목명 : JYP Ent.

2) 관련 테마 : 엔터, K-Pop

3) 액면가 : 500원

4) 시가총액 : 1조 9,559억 원

5) 유통주식수 : 27,491,869(77.4%)

6) 대주주 지분율 : 15.8% (박진영)

7) 외국인 지분율 : 26.49% 

 

기업 개요 

 JYP Ent. 소속 연예인 가수 및 배우의 엔터테인먼트 활동과 음반, 음원의 제작 및 판매, MD 등의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엔터 전문 기업입니다. 대표 소속 아티스트로는 TWICE, StrayKids, ITZY 등이 있으며 엔터 산업 최초로 기능 중심의 수직적 구조를 아티스트 중심의 수평적 조직 구조로 개편하면서 많은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자세한 분석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재무 분석 ( S 등급 )


1) Positive(긍정) - 영업이익 증가

  - 매출 1,939.9억(34.3% 증가)

  - 영업이익 579.0억(31.2% 증가)

 

2 ) Negative(부정) - 부채 증가

  - 부채 667.7억(77.1% 증가)


3) 특이사항

  - JYP의 재무제표를 보고 있으면 코로나를 잊게 됨


4) 종합평가
 JYP Ent. 는 2020년 코로나 팬데믹이 발생했음에도 소속 아티스트들의 이익 기여도 높은 매출원 중심의 성장으로 매출은 줄었지만 오히려 영업이익은 상승했고, 심지어 2021년에는 최고 매출 및 최고 영업이익을 경신했습니다. TWICE, StrayKids 앨범 등 총 193 만장이 판매되었고 일부 오프라인 행사 재개에 따라 광고 및 출연 매출이 회복되며 폭발적인 실적 상승을 이끌었습니다.  JYP Ent. 에게 코로나는 과연 악재였을지 궁금해질 정도로 괴물 같은 기초 체력을 증명했습니다.

JYP Ent. 의 22년 1분기 실적은 매출액 678억, 영업이익 192억으로 21년 연간 실적에 이어 또다시 시장을 놀라게 하는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했습니다. 2021년의 분기 최대 이익을 22년 1분기 만에 경신해버리는 놀라운 이익창출 능력을 증명했습니다. 실적을 자세히 분석해보면 스트레이 키즈와 엔 믹스가 음반 매출을 견인한 가운데 오프라인 활동이 재개되며 실적이 큰 폭으로 상승했습니다.

 

 하지만 트와이스 재계약을 앞두고 있는 만큼 트와이스 위상에 맞는 수준의 계약이 예상되며 수익 배분은 트와이스 쪽으로 기울어지는 쪽으로 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따라서 지금과 같은 트와이스의 고 마진 행보는 오래 남지 않았으나 신입 아티스트 라인업의 확대가 지속되고 있고 이익 기여 속도가 점점 빨리지고 있습니다. 이것은 JYP Ent. 만의 타 PEER 대비 차별화된 매니지먼트 능력이라고 보이므로 주가 프리미엄 반영 요소임을 확신합니다.

 

코로나19 팬데믹은 엔터 산업의 가장 큰 치명타라고 생각되었으나, JYP Ent. 에게는 오히려 돋보일 수 있는 판이 깔린 것이었습니다. 남다른 매니지먼트 및 소속 아티스트의 이익 창출 능력은 업계 최고임을 확신하며 소속 아티스트 수만 보면 업계 최고가 아니지만 역시 양보단 질임을 증명해주는 섹터 내 최고 기업입니다.

 

악재 속에서 아름답게 핀 꽃은 더욱 예뻐 보였고, 지금 화창한 날씨에 필 꽃은 정원이 될 것입니다. JYP Ent. 의 재무 부문 종합등급은 S등급으로 평가합니다.

 

차트 분석 ( A 등급 )


1) 주가 분석

  - '20년 3월 코로나 팬데믹 선언  주가 15,000원까지 하락

  - 미 연준 무제한 양적완화 선언, 글로벌 지수 폭등  주가 35,000원대 상승

  - 코로나임에도 최고 실적 경신  주가 50,000원대 상승

  - 연이은 분기 최대 이익 경신  주가 66,000원대 상승

 

2) 거래량 분석

   - 거래량 차트를 보면 시장의 관심은 꾸준히 유지되는 중


3) 특이사항

  - 장기 이평선 224일선을 기준으로 깨지 않으려는 매수 대기 수급 존재

 

4) 종합평가

 JYP Ent. 의 주가 차트를 보면 탄탄한 이익 펀더멘털을 기준으로 건강하게 우상향하고 있습니다. 또한 상승 시 급등이 아닌 기간 및 가격 조정을 충분히 하며 상승했기에 주가 하락 시 지지력도 굉장히 강해 보입니다. 특히 장기 이평선 224일선 우상향 흐름을 깨트리지 않으려는 매수 대기 수급으로 인해 글로벌 지수 폭락에도 이평선 224일선이 꺾일 기미를 보이고 있지 않습니다.

 

 이런 주가 방어력은 테마나 일회성 실적으로 상승한 종목에게서는 절대 볼 수 없는 특이점입니다. 탄탄한 매출 MIX 효과와 타 PEER 대비 차별화된 이익 창출 능력을 시장에 꾸준히 입증하였기에 가능하였다고 생각됩니다. 신규 매수를 고려하시는 분들께서는 이전 224일 지지한 저점을 기준으로 손절을 잡고 진입하는 것이 리스크 관리 측면에서 유효한 전략이라고 생각됩니다.

 

TWICE와 StrayKids 도 앨범 발매마다 직전 판매량을 상회하며 자체 신기록을 경신하고 있고, 내년 신인그룹들 모두 데뷔에 성공한다는 가정하에 JYP Ent. 는 11 개의 라인업을 보유하게 될 것입니다. 따라서 엔터 산업 상승 사이클로 인해 JYP 엔터가 누리게 될 이익 레버리지는 굉장히 높을 것이며 실적 발표시마다 현재 JYP Ent. 의 추정 PER 27배는 지속 낮아질 것으로 전망합니다.

 

우호적인 시장 환경, 압도적인 JYP의 실력을 반영하여 JYP Ent. 의 차트 부문 종합등급은 A등급으로 평가하겠습니다.

 

수급 분석 ( S 등급 )

 

 


1) 6개월 누적 수급

  -  개인이 1,057억 매도, 외국인이 502억 매수, 기관이 607억 매수


2) 공매도 누적 수급

  - 누적 공매도 금액은 1,000억으로 추산되며 이는 JYP Ent. 시총 2조 대비 5%에 해당


3) 종합판단

 누적 수급 차트를 보시면 개인 투자자들은 글로벌 투심 악화 및 국내 증시의 폭락에 영향을 받은 듯 JYP Ent. 에서 빠르게 차익 실현을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반대로 외국인 투자자들과 기관 투자자들은 이제 업사이클에 진입한 엔터 섹터 내 최고의 이익 창출 능력을 지닌 JYP Ent. 의 지분을 축소할 이유가 없다고 판단, 오히려 확대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매크로 시장 환경을 최우선의 투자 조건으로 살피는 메이저 수급의 특성상 아주 유효하고 적절한 전략이라고 보입니다.

 

매일 10억 수준의 공매도 금액이 투입되고 있는데, 일일 거래량 및 시가총액 대비 부담되는 수준은 아닙니다. 이 정도 규모의 공매도 수급이면 리스크 헷지 차원의 물량일 수도 있기에 큰 걱정을 할 필요는 없어 보이며, 향후 추이는 지켜봐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투심 최악의 시기에 우호적인 시장환경 및 기업 펀더멘털을 바탕으로 수급은 매우 우수한 상황이므로 JYP Ent. 의 수급 부문 종합등급은 S등급으로 평가합니다.

 

2. 중요 공시 ( 0 건) 및 배당 규모

1) 투자 전 반드시 확인해야 될 공시사항은 없습니다.

2) 배당 규모(예상)

  • 주당 배당금 : 350원
  • 시가 배당률 : 0.6%
  • 배당 지급일 : 기말 배당

 

3. 주가 전망

 종목의 강점과 약점을 바탕으로 JYP Ent. 의 주가를 전망해보겠습니다. 투자의 책임은 오로지 본인에게 있으므로 잘 판단하셔서 투자하시길 바랍니다.

 

Strong Point

1) 코로나 리스크도 막을 수 없었던 JYP Ent. 의 약진

2) 다운 사이클에 최대 이익 경신, 업 사이클엔 얼마나 놀라게 할까?

3) 이미 어닝 서프라이즈 시작, 1분기부터 분기 최고 이익 경신

4) 주가 폭락 시 메이저 수급의 저가 매수세 유입

5) 개인 투자자들의 차익실현 확대로 매물대 부담 감소

 

Weak Point

1) 글로벌 재정 긴축에 따른 지수 불안정성

2) 이익 기여도가 높은 그룹의 재계약에 따라 마진율은 감소할 수밖에 없음

 

4. 목표가

재무, 차트, 수급 분석과 주가 전망에 대한 강점과 약점을 분석한 결과를 토대로 목표가를 산출하기 때문에 실제로 목표가에 도달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허황된 목표가는 제시하지 않습니다.

JYP Ent. 1차 목표가 : 58,000원

JYP Ent. 2차 목표가 : 63,000원

현재 주가가 224일선 아래로 강하게 하락한다면 Exit도 고려해 보야합니다. 하지만 매크로 시장 환경이 엔터산업에 매우 우수하기 때문에 그럴 확률은 희박하므로, 주가 50,000원을 지지한다는 가정하에 상승 가능한 범위 상단부를 기준으로 목표가를 설정하였습니다.

 

제 분석 내용은 참고만 해주시길 바라며 투자의 결과는 오로지 투자한 본인의 책임입니다. 즐겁고 성공하는 투자가 되시길 바랍니다. 다른 종목이 궁금하시다면 우측 상단 검색창을 활용하여 검색해주시고 아래 다른 종목들의 분석글 링크를 올려놓았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에스엠 주가 전망 및 분석(배당, 목표 주가)

 대한민국 코스닥 시장에 상장된 에스엠의 재무, 차트, 수급을 분석한 후 공시사항을 점검하고 이를 바탕으로 향후 주가 전망 및 목표 주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세밀한 분석을 위해 다른 짜

ddomi.tistory.com

 

와이지엔터테인먼트 주가 전망 및 분석(배당, 목표 주가)

 대한민국 코스닥 시장에 상장된 와이지엔터테인먼트의 재무, 차트, 수급을 분석한 후 공시사항을 점검하고 이를 바탕으로 향후 주가 전망 및 목표 주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세밀한 분석을

ddomi.tistory.com

 

CJ ENM 주가 전망 및 분석(배당, 목표 주가)

 대한민국 코스피 시장에 상장된 한세실업의 재무, 차트, 수급을 분석한 후 공시사항을 점검하고 이를 바탕으로 향후 주가 전망 및 목표 주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세밀한 분석을 위해 다른

ddomi.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