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점 다가오는 AI 시대! 어디에 투자해야 할까? (후속편)
- 주식 종목 분석
- 2024. 12. 8.
이전 글을 읽어보지 않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이전 글을 읽고 오시기 바라겠습니다.
당시 글을 통해 전력섹터에 이어 AI 시대의 주도주가 될 종목에 대해서 간단하게 힌트를 남겨드렸었는데 당시 많은 분들이 해당 종목이 무엇인지에 대해서 물어보셔서 조금 당황했습니다. 사실 본문 내용중에 답이 있었고 댓글에도 답이 달려있었어서 다들 파악하셨을거라 생각했고, 여러분들이 스스로 확인하는 차원에서 찾아보고 공부하길 바라는 마음에서 따로 답을 드리진 않았던겁니다.
정답을 말씀드리면 제가 매수한 종목은 팔란티어입니다.
팔란티어는 피터틸이 9.11 테러가 동기가 되어 안보가 돈이 될 수 있겠다는 판단을 하고 창업한 기업입니다. 팔란티어의 주요 고객은 CIA, FBI, DHS 등 미국 정보기관으로 사이버테러, 밀수, 전쟁 등의 범죄행위를 감지 및 차단하는 빅데이터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팔란티어의 제품인 고담은 인공위성, 드론, 휴민트 등 다양한 정보들을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활용해서 사용자에게 필요한 바를 직관적으로 전달해주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이 과정에서 AI 기술이 접목되기 때문에 학습능력이 부여되어 시행횟수가 반복될수록 더 정확하고 개선된 솔루션을 제공할 확률이 높아지게 되죠.
팔란티어의 주요 업적으로는 위성사진에 찍힌 빨랫감으로 오사마 빈라덴 사살에 성공했던 것과 현재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에서 우크라이나는 상대적으로 훨씬 약한 미사일 전력에도 불구하고 팔란티어의 고담이 실시간 데이터를 종합하여 적의 위치를 직관적으로 추정해주기에 버틸 수 있었습니다. 그 외에도 마약조직의 핵심 인물과 거주지를 정확하게 밝혀내 DEA에 제공했던 것도 유명한 업적이죠.
반지의 제왕 시리즈를 보면 공간에 제약받지 않고 세상 어느 곳이든 사용자에게 원하는 바를 모두 보여주는 수정구슬을 기억하시나요. 전력의 심각한 비대칭을 발생시킬 수 있는 사기적 기능을 보유한 그 구슬의 이름이 팔란티어입니다. 지금 소개해드리고 있는 팔란티어 기업의 사명 어원이자 해당 기업이 목표하는 지향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팔란티어와 계약한 국가, 기업들에게 사기적인 능력을 부여해 전력의 비대칭을 야기시키는 것이죠.
아무튼 이렇게 비밀스럽게 정부와 밀접한 사업만 진행하며 기업공개도 거부했던 팔란티어가 AI 시대 초입에 가장 뜨거운 기업 중 하나가 된건 바로 그들의 온톨로지 기술 때문입니다.
쉽게 설명드리면 온톨로지는 추상적인 개념의 데이터들을 AI가 이해할 수 있게 의미론적 계층과 구분을 해주는 모델입니다. 일차원적으로 예를 들어보면 망치란 데이터는 사용자, 시간, 장소 등 에 따라 흉기가 될 수도 있고 장비가 될 수도 있는데 그것을 AI가 이해할 수 있게 구분해준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실시간으로 쏟아지는 방대한 데이터들 속에서 유의미한 데이터를 추출하고 의미론적 계층 구분을 통해 사용자에게 필요한 최적의 솔루션을 지원한다는 개념으로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팔란티어의 현 기술력은 AI 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정부기관을 넘어 민간기업으로의 확장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고 트럼프 정부의 정부효율화 프로젝트(Department Of Government Efficiency) DOGE에 팔란티어의 기술이 접목될 것이라는 예측도 있습니다.
최근 트럼프 정부의 핵심 인사인 머스크의 F-35 비싼 쓰레기 발언은 전쟁의 패러다임이 바뀌고 있음을 시사한다고 봐야 합니다. 현대전은 드론과 AI 전쟁이 될 것이라는 거죠. 아무튼 이런 여러 호재속에서 팔란티어의 주가는 아래와 같이 빠르게 급등하고 있습니다.
제가 얼마전 해당 종목 힌트를 드렸을당시 팔란티어 주가는 60$이었는데 현재 76$로 거의 30% 가까이 상승한 상황입니다. 저는 해당 종목을 가격과 상관없이 꾸준히 사모았고 지금도 사모으고 있습니다. 현재 실적과 숫자로는 절대 지금의 시가총액을 표현할 수 없기에 무리한 금액을 한 번에 투자하는것은 리스크 관리측면에서 매우 적절하지 않으며 여러분들께 추천드리지도 않습니다. 또한, 저는 최소 2030~2035년 이후의 AI 시대를 대비한 초장기 투자이기에 가격 상관없이 사모으는 Average Price 전략을 취하고 있는것일 뿐 과거 테슬라, 메타 등의 주가흐름처럼 지수하락이 강하게 나온다면 50% 이상의 주가하락 조정도 충분히 나올 수 있는 구간입니다.
오늘 제가 설명드린 팔란티어의 내용은 팔란티어 정보의 5%도 되지 않는 개론수준에 불과할 것입니다. 스스로 공부하고 찾아보시면서 투자에 적합한 기업인지 스스로 판단해보시기 바라겠습니다. 저는 AI 시대가 도래할 것임을 믿고 그 중심에 팔란티어가 있을 것이라고 믿기에 투자하는겁니다.
만약, 향후에 팔란티어를 충분히 대체할 수 있는 기업이 나타나거나 또는 AI가 인류의 위협이 될 수 있다고 판단하여 AI 산업이 축소되거나 제한되는 등의 예측할 수 없는 리스크가 발생한다면 저의 이번 장기투자 전략은 실패할겁니다. 하지만 저는 리스크를 무시하고 매 순간 제 모든 것을 거는 투자를 하지 않기 때문에 실패한다고 하더라도 투자로서 1패일 뿐이지 제 인생의 패배로 이어지진 않을겁니다.
주식시장의 최고매력은 내가 리스크 관리만 한다면 1패의 최대 손실률은 -100%로 막혀있고 1승의 최대 수익률은 무한대로 열려있다는 겁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개인 투자자들은 시장의 장점을 단점으로 승화시켜 1패에 모든 것을 걸어버리고 모든 것을 잃는 선택을 합니다. 꼭 명심하시고 시장에 오래 살아남을 수 있는 선택을 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제가 여러분들 곁에서 잘못된 선택 하지 않으실 수 있게 도와드리겠습니다.
'주식 종목 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한민국 위기? 환율 때문에 숨만 쉬어도 가난해진다! (14) | 2024.12.10 |
---|---|
6개월전 제가 경고했던 주식의 결과는? (대주주 작전주) (28) | 2024.12.06 |
비상계엄령 - 국내증시, 환율 전망은? (feat. 미국단기 채권) (31) | 2024.12.04 |
미국주식 초보분들께 추천드리는 ETF (26) | 2024.11.24 |
점점 다가오는 AI 시대! 어디에 투자해야 할까? (61) | 2024.11.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