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주가 전망 및 분석(목표 주가 포함)

여러분들의 시간을 아껴주고 돈을 지켜주는 분석 전문가 LIKEBEE 입니다. 
투자하기 전 재무, 차트, 수급, 공시를 분석하는 건 기본 중의 기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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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 코스피 시장에 상장된 항공, 여객기 대표주 대한항공의 재무, 차트, 수급를 분석한 후 공시사항을 점검하고 이를 바탕으로 향후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세밀한 분석을 위해 다른 짜깁기 글에 비해 글과 숫자가  많지만, 읽는 것만으로도 여러분의 시간과 돈을 아낄 수 있습니다.

 

    1. 종목 분석

    1) 종목명 : 대한항공

    2) 관련 테마 : 여행, 항공

    3) 액면가 : 5,000원

    4) 시가총액 : 1조 2,259억 원

    5) 유통주식수 : 212,324,178 (61%)

    6) 대주주 지분율 : 28.6% (한진칼)

    7) 외국인 지분율 : 13.3% 

     

    기업 개요 

     대한항공은 154대의 항공기를 보유하고 국내 13개 도시, 해외 42개국, 107개 도시에 취항하여 항공운송사업을 영위하고있는 국내 최대 항공사입니다. 항공운송사업과 더불어 항공기 설계 및 제작, 민항기 및 군용기 정비, 위성 연구 및 개발 등 항공우주 관련 사업에 투자하고 있으며 코로나로 인한 해외 여행의 급감으로 기업 실적에 큰 타격을 입었으나 공급망 정체 및 긴급성 수요의 증가로 항공화물 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위기 극복을 위해 대한항공은 화물기의 가동률을 극대화 하고 있습니다. 현재 주요 매출구성은 화물 78%, 국제 7%, 항공우주 4.8%, 국내 4%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재무 분석 ( B 등급 )

    대한항공 재무제표


    1) Positive(긍정) - 매출액, 영업이익, 부채 감소

      - 매출액 9조 168억 (18.5% 증가)

      - 영업이익 1조 4,179억 (1,221.2% 증가)

      - 부채 19조 8,062억 (-9.5% 감소)

     

    2 ) Negative(부정) - 자본 대비 부채 비율 과다(개선중)

      - 자본 대비 부채 비율 288%


    3) 특이사항

      - 자본 대비 부채 비율 870%까지 상승하는 위기가 있었지만 빠른 속도로 재무건전성 확보중


    4) 종합평가
      - '20년도 코로나로 인한 큰 적자를 '21년도에는 화물기 가동률 극대화로 극복

      - '22년도 1분기 영업이익 7,884억 어닝 서프라이즈, 화물 매출만 2조 1,486억 기록
      - 2분기 까지는 화물부문 호실적으로 어닝서프라이즈 예상

      - 3분기 국제선 정상화로 여객부문 실적 성장세 기대

      - 악재는 사라지고 호재만 남은 상황에서 빠른 속도로 재무건전성을 회복하고 있기에 재무부문 종합등급 B등급으로 평가

     

    차트 분석 ( A 등급 )

    대한항공 주가 차트

    1) 주가 분석

      - '20년 3월 코로나 팬데믹 선언 주가 8,387원까지 하락

      - 연준의 무제한 양적완화 선언으로 글로벌 지수 폭등 주가 20,000원대 회복

      - 코로나 종식 기대감으로  주가 35,000원대 상승

      - 오미크론 출현 및 방역정책에 따라 주가 25,000원 ~ 33,000원 박스권 형성 

     

    2) 거래량 분석

       - 글로벌 지수폭락에 따른 투심 악화로 거래량 급감 중

    3) 특이사항

      - 차트상 26,000원이 저점으로 판단됨

     

    4) 종합평가

      - 단기 저점은 26,000원으로 형성한 상황

      - 화물부문은 매 분기 어닝서프라이즈 기록, 국제선 부문만 살아나면 기업 정상화 완료

      - 22년도 1분기 실적 기준 현재 주가는 저평가 영역에 위치해있음

      - 지금의 주가는 매수 매력도가 충분한 위치라고 판단되어 차트부문 종합등급은 우수 등급인 A등급으로 평가

     

    수급 분석 ( C 등급 )

     

    대한항공 누적수급
    대한항공 누적 공매도수량

     


    1) 6개월 누적 수급

      -  개인이  -3098억을 매도하고 외국인과 기관이 각각 1,776억, 1,285억을 매수


    2) 공매도 누적 수급

      - 누적 공매도 금액은 1,200억으로 추산되며 이는 대한항공 시총 1조 2,000억 대비 10%에 해당


    3) 종합판단

       - 글로벌 지수 폭락에도 개인은 매도, 기관 외국인은 양매수 

       - 부담스러운 누적 공매도 금액, 하락을 전망한 차익실현 목적의 물량이라고 보여짐

       - 누적 수급은 좋지만, 누적 공매도 수급은 부담스러운 상황이라 수급부문 종합등급은 C(보통)등급으로 평가

     

    2. 중요 공시 ( 1 건)

    대한항공 중요공시내용


    1) 타 법인 주식 취득 결정

    • 취득주체 : 대한항공 
    • 취득대상 : 아시아나 항공
    • 취득주식수 : 131,578,947주
    • 취득금액 : 1,499,990,000,000원
    • 취득일자 : 2022-06-30

     

    3. 주가 전망

     종목의 강점과 약점을 바탕으로 대한항공의 주가를 전망해보겠습니다. 투자의 책임은 오로지 본인에게 있으므로 잘 판단하셔서 투자하시길 바랍니다.

     

    Strong Point

    1) 아시아나 인수 합병으로 인한 시너지 기대

    2) 화물부문에서만 매출액 2조 돌파

    3) 중국봉쇄로 인한 대한항공 물류 수요 급증

    4) 3분기부터 국제선 노선 확대로 인한 여객 부문 실적 회복 기대

    5) 코로나로 억눌려왔던 해외여행 수요 급증에 따른 최대 수혜주

     

    Weak Point

    1) 글로벌 지수의 불안정성으로 인한 투심 악화

    2) 4분기부터는 화물 부문 Yield 감소 가능성 존재(현재 835.4원/km)

     

    4. 목표가

    재무, 차트, 수급 분석과 주가 전망에 대한 강점과 약점을 분석한 결과를 토대로 목표가를 산출하기 때문에 실제로 목표가에 도달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허황된 목표가는 제시하지 않습니다.

    대한항공 1차 목표가 : 35,000원

    대한항공 2차 목표가 : 41,000원

    제 분석 내용은 참고만 해주시길 바라며 투자의 결과는 오로지 투자한 본인의 책임입니다. 즐겁고 성공하는 투자가 되시길 바랍니다. 아래 주식 관련 분석글 링크를 올려놓았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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