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및 분석(목표 주가 포함)

여러분들의 시간을 아껴주고 돈을 지켜주는 분석 전문가 LIKEBEE 입니다. 
"시간만 낭비하는 주식 관련 짜집기 글을 보고 싶지 않으시다면 검색어 뒤에 LIKEBEE를 넣어주세요.!"
(예시) 검색어 : 삼성전자 주가 LIKEBEE
<투자하기 전 재무, 차트, 수급을 분석하는 건 기본 중의 기본입니다.>

대한민국 코스피 시장에 상장된 신약개발 관련주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종목 분석 및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제가 분석한 수많은 종목 중 유일하게 올 A등급으로 평가했습니다. 세밀한 분석을 위해 글과 숫자가 다른 짜깁기 글에 비해 많습니다. 읽는 것만으로도 여러분의 시간과 돈을 아낄 수 있습니다.

 

1. 종목 분석

1) 종목명 : 삼성 바이오로직스

2) 관련 테마 : 신약, 바이오시밀러,

3) 액면가 : 2,500원

4) 시가총액 : 59조 1,456억 원

5) 유통주식수 : 18,213,587 (25.6%)

6) 대주주 지분율 : 74.4% (삼성물산 외 3인)

7) 외국인 지분율 : 10.4% 

 

기업 개요 

삼성 바이오로직스는 삼성그룹의 계열사로 2011년 4월 설립되었으며, 국내외 제약회사의 첨단 바이오의약품을 위탁 생산하는 CMO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018년 cGMP 생산을 시작하여 2019년 말 기준 36.2만 리터 생산설비를 갖춰 현재 기준 세계 1위의 CMO 기업으로 도약했습니다. 또한, 자회사인 삼성바이오에스피와 아키젠바이오텍은 신약개발 및 바이오시밀러 개발 및 상업화 진행 중에 있습니다. 글로벌 최대 규모의 생산 수준을 통해 큰 폭으로 성장하고 있는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종목을 부문별로 분석해보겠습니다.

 

재무 분석 ( A 등급 )

삼성바이오로직스 재무분석표

1) Positive(긍정) - 매출, 영업이익, 영업이익률 증가
- 매출액 1조 5,680억 (34.6% 증가)

- 영업이익 5,373억 (83.5% 증가)

- 영업이익률 34.27% (9.1% 증가)

 

2 ) Negative(부정) - 시총 대비 적은 현금

- 현금 474.1억( 64.3% 증가), 아래 특이사항 참조


3) 특이사항

 - 매년 가파르게 성장하다 보니 케파를 늘리기 위한 설비 및 R&D에 많은 투자 중(현금을 쌓아두지 않음)

4) 종합평가
 - 삼성바이오로직스는 21년 큰 폭의 외형성장 및 수익성 개선에 성공했습니다. 그런데 최근 발표된 22년 1분기 실적에서 최대 분기 실적을 갈아 치우며 시장의 기대치를 뛰어넘는 성과를 보여주었습니다. (매출액 : 5,113억, 영업이익 1,764억 ) 공장 증설 투자 및 인력 증원에 따른 비용 문제가 수익성을 훼손할 수 도 있다는 전망이 있었으나, 가파르게 상승한 원/달러 환율 및 3 공장 가동률 상승에 따라 오히려 수익성을 개선해버리는 데 성공했습니다. 올해 4분기에는 4 공장의 가동이 예정되어 있어 또 얼마나 시장을 놀라게 할지 기대되는 바,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재무부문 등급은 A로 평가하겠습니다.

차트 분석 ( A 등급 )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차트

1) 주가 분석

 - 코로나 시기에 저점을 이탈하지 않은 종목, 글로벌 긴축으로 인한 지수 폭락에도 버티는 종목, 우리가 왜 이런 종목을 사야 하는지 차트에 나와있습니다. 큰 폭의 성장이 기대되는 종목은 외부 환경에 따라 주가의 조정이 나오면 매수 대기세력들이 기다렸다는 듯이 물량을 잡아먹습니다. 팬데믹 선언 당시 전저점 239,000원까지 도달하지 못하고 350,000원 선에서 급하게 반등이 나왔으며 현재도 타 우량주 대비 조정폭이 최고점 대비 15%에 불과합니다.


2) 거래량 분석

 - 거래량 차트를 보시면 코로나 팬데믹 선언으로 주가가 하락하자 엄청난 거래량이 터지며 물량을 잡아먹었고 고점으로 올라갈수록 거래량은 현저히 줄어드는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는 바이오로직스의 브랜드 파워와 성장성을 인정받아 매도 물량이 씨가 마른 현상이며 우량주가 상승 시 아주 바람직한 거래량(바닥 거래량 분출 → 상승 시 거래량 감소) 흐름을 보여주었습니다.


3) 특이사항

 - 현재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추정 PER은 113배에 해당하는데 영업이익률 30%의 매년 성장하는 바이오 회사이자 삼성그룹의 프리미엄을 다 더하면 그 이상의 PER도 가능해 보입니다. 

 

4) 종합평가

 - 삼성바이오로직스의 현재 주가는 먼 훗날 추억으로 삼을 날이 있을 걸로 판단되며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차트부문 종합 등급은 우수 등급인 A등급으로 평가하겠습니다.

 

수급 분석 ( A 등급 )

 

삼성바이오로직스 누적 수급

삼성바이오 로직스 누적 공매도 수량

 

1) 6개월 누적 수급

 - 개인이 -1,399억을 매도하고 외국인과 기관이 각각 119억, 1,243억을 매수했습니다. 외국인 투자자들은 글로벌 재정 긴축에 따라 글로벌 지수가 폭락함에도 소폭 매수로 대응하고 있고 기관도 보유지분의 큰 변화를 보이고 있지 않습니다.


2) 공매도 누적 수급

 - 누적 공매도 금액은 8,000억으로 추정되며 이는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시총 59 대비 불과 1.25%에 해당되는 금액으로 헷지 개념의 물량으로 예상되며 신경 쓸 필요 없다고 보입니다.

3) 종합판단

 - 글로벌 악재에도 수급 이상무,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수급부문 종합등급은 A등급을 부여하겠습니다.

 

 

2. 주가 전망

종목의 강점과 약점을 바탕으로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주가를 전망해보겠습니다. 투자의 책임은 오로지 본인에게 있으므로 잘 판단하셔서 투자하시길 바랍니다.

 

Strong Point

1) 작년에도 좋았는데 올해는 더 좋다.

2) 올해 사상 최대 실적 경신은 이미 사전예약

3) 4 공장 가동 예정, 유럽 빅파마의 연이은 수주

4) 고 환율도 삼바에겐 호재

 

Weak Point

1) 글로벌 지수의 불안정성

 

3. 목표가

재무, 차트, 수급 분석과 주가 전망에 대한 강점과 약점을 분석한 결과를 토대로 목표가를 산출하기 때문에 실제로 목표가에 도달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허황된 목표가는 제시하지 않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1차 목표가 : 1,000,000원

삼성바이오로직스 2차 목표가 : 1,150,000원

제 분석 내용은 참고만 해주시길 바라며 투자의 결과는 오로지 투자한 본인의 책임입니다. 즐겁고 성공하는 투자가 되시길 바랍니다. 아래 관련 좋은 분석글 링크를 올려놓았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셀트리온 종목 분석 및 주가 전망

대한민국 코스피 시장에 상장된 셀트리온의 종목 분석 및 주가 전망에 대해 분석해보겠습니다. 세밀한 분석을 위해 글과 숫자가 다른 짜집기 글에 비해 많습니다. 읽는 것만으로 해당 종목에 대

ddomi.tistory.com

 

 

LG화학 주가 전망 및 분석(목표 주가 포함)

 "시간만 낭비하는 주식 관련 짜집기 글을 보고 싶지 않으시다면 검색어 뒤에 LIKEBEE를 넣어주세요.!" (예시) 검색어 : 삼성전자 주가 LIKEBEE <투자하기 전 재무, 차트, 수급을 분석하는 건 기본 중

ddomi.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