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로봇 주가 전망 및 분석(목표 주가 포함)

 "시간만 낭비하는 주식 관련 짜집기 글을 보고 싶지 않으시다면 검색어 뒤에 LIKEBEE를 넣어주세요.!"
(예시) 검색어 : 삼성전자 주가 LIKEBEE
<투자하기 전 재무, 차트, 수급을 분석하는 건 기본 중의 기본입니다.> 
 대한민국 코스피 시장에 상장된 로봇 관련주 유진로봇의 종목 분석 및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세밀한 분석을 위해 글과 숫자가 다른 짜집기 글에 비해 많습니다. 여러분들은 읽는 것만으로도 여러분의 시간과 돈을 아낄 수 있습니다.
 

 

1. 종목 분석
 - 기업 개요
 - 재무 분석
 - 차트 분석
 - 수급 분석

2. 종목 전망

 - Strong Point

 - Weak Point

 

3. 목표주가

 

1. 종목 분석

1) 종목명 : 유진로봇

2) 관련 테마 : 로봇

3) 액면가 : 500원

4) 시가총액 : 2,483억 원

5) 유통주식수 : 18,244,178 (48.6%)

6) 대주주 지분율 : 51.4% (Imanto AG)

7) 외국인 지분율 : 12.4% 

 

기업 개요 

 유진로봇은 1988년 설립되었으며, 2005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자율주행 로봇 솔루션, 물류로봇, 청소로봇 및 스마트 팩토리 분야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향후 지능형 서비스 로봇의 수요는 점차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또한 유진로봇은 그동안 축적된 노하우 및 신규 기술개발을 바탕으로 자율주행에 필요한 토털 솔루션 기술을 개발 진행 중에 있습니다.

 

 

재무 분석 ( B 등급 )

유진로봇 포괄손익계산서 및 재무상태표

1) Positive(긍정) - 부채 감소

 - 부채 139.5억 ( -62.1% 감소)


2 ) Negative(부정) - 매출 감소

 - 매출 276.5억 ( -52.1% 감소)


3) 특이사항

  - 실적 대비 재무 건전성은 양호한 편

4) 종합평가
  - 유진로봇은 최근 발표된 22년 1분기 실적에서 흑자전환에 성공했습니다. 내용을 들여다보면 로봇청소기 매출 및 해외수출이 큰 폭으로 증가했고 비용 및 매출원가 절감에 성공하며 수익선 개선을 한 점이 주요했습니다. 로봇테마주에 편입되어 단순 테마주로 취급받기에는 성장하는 스토리도 좋고 재무건전성도 양호한 편입니다. 옆동네 휴림 로봇처럼 대주주가 버린 기업도 아니고 든든하게 지분 51%를 보유하고 있으니 유진로봇의 재무부문 종합등급은 양호 등급인 B등급을 부여하겠습니다.

 
 

차트 분석 ( B 등급 )

유진로봇 주가 차트

1) 주가 분석

  - 유진로봇은 코로나 시기에 1,225원까지 주가가 하락한 뒤 로봇테마에 편승하여 '20년 말 5,400원까지 주가 상승에 성공했고 이후에 테마가 시들해짐에 따라 주가는 조정받았습니다. '22년 들어와서 다시 로봇테마로 인해 강하게 상승중인데 로봇주 중 대부분은 테마 소멸과 함께 같이 소멸할 가능성이 높은데 해당 종목은 로봇 기업의 성장 스토리가 그려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2) 거래량 분석

   - 거래량 차트를 보시면 오랜 기간 매집이 굉장히 잘 이루어졌고 물린 개미들에게 본전 이상을 다 주며 거래량을 폭발시키고 있습니다. 현재 세력의 이탈 흔적은 전혀 없습니다.

3) 특이사항

  - 전형적인 매집 잘된 실체 있는 테마주 차트

 

4) 종합평가

  - 유진로봇은 타 로봇 테마주들과는 다르게 확실하게 조정받으면서 천천히 장기이평선 따라 우상향 해주는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오히려 가파르게 상승하는 것보다 차익실현, 손절 물량 다 받아가며 천천히 올라 테마에만 의존하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장기적으로 더 이득이며 현재 세력의 이탈 흔적도 전혀 보이지 않으므로 차트 부문 종합등급은 양호 등급인 B등급을 부여하겠습니다.

 

수급 분석 ( C 등급 )

 

유진로봇 수급 현황
유진로봇 공매도 현황

 

1) 6개월 누적 수급

  -  개인이 18억을 매수하고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25억, 2억을 매도했습니다. 주가가 많이 상승했지만 태생은 소형주이며 테마주이기 때문에 메이저 수급은 관심이 없어보입니다. 테마주의 경우 메이저 수급이 없는 경우가 세력들이 핸들링하기 더 편하기 때문에 주가를 더 높이 보낼 확률도 있습니다.


2) 공매도 누적 수급

  - 소형주이다 보니 공매도는 없습니다.

3) 종합판단

   - 아직은 세력주이자 테마주이기 때문에 굳이 수급 부문의 분석은 필요하지 않아 종합등급은 보통등급인 C등급을 부여하겠습니다.

 

2. 주가 전망

 종목의 강점과 약점을 바탕으로 유진 로봇의 주가를 전망해보겠습니다. 투자의 책임은 오로지 본인에게 있으므로 잘 판단하셔서 투자하시길 바랍니다.

 

Strong Point

1) 실체있는 로봇 테마주를 찾는다면 여기가 정답

2) 세력 이탈 흔적이 아직 없음

3) 3년만에 로봇으로 이뤄낸 흑자전환

 

Weak Point

1) 좋은 기업이나 태생이 세력주이자 테마주라서 조심할 것

 

3. 목표가

재무, 차트, 수급 분석과 주가 전망에 대한 강점과 약점을 분석한 결과를 토대로 목표가를 산출하기 때문에 실제로 목표가에 도달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허황된 목표가는 제시하지 않습니다.

유진로봇 1차 목표가 : 7,800원


유진로봇 2차 목표가 : 9,000원

(거래량 5천만 주 ~ 1억 주 이상 터지면 꼭 대응하시길 바랍니다.)

 

제 분석 내용은 참고만 해주시길 바라며 투자의 결과는 오로지 투자한 본인의 책임입니다. 즐겁고 성공하는 투자가 되시길 바랍니다. 아래 관련 좋은 분석글 링크를 올려놓았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메타버스 관련주>엔비티 주가 전망 및 분석

 "시간만 낭비하는 주식 관련 짜집기 글을 보고 싶지 않으시다면 검색어 뒤에 LIKEBEE를 넣어주세요.!" (예시) 검색어 : 삼성전자 주가 LIKEBEE <투자하기 전 재무, 차트, 수급을 분석하는 건 기본 중

ddomi.tistory.com

 

맥스트 주가 전망 및 분석(목표가 포함)

 "시간만 낭비하는 주식 관련 짜집기 글을 보고 싶지 않으시다면 검색어 뒤에 LIKEBEE를 넣어주세요.!" (예시) 검색어 : 삼성전자 주가 LIKEBEE <투자하기 전 재무, 차트, 수급을 분석하는 건 기본 중

ddomi.tistory.com

 

<메타버스 관련주>바이브컴퍼니 주가 전망 및 분석

 "시간만 낭비하는 주식 관련 짜집기 글을 보고 싶지 않으시다면 검색어 뒤에 LIKEBEE를 넣어주세요.!" (예시) 검색어 : 삼성전자 주가 LIKEBEE <투자하기 전 재무, 차트, 수급을 분석하는 건 기본 중

ddomi.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