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교육청 구인구직 공고 확인하는 법!

서울특별시 교육청 로고

오늘은 서울시 교육청 구인구직 공고 확인하는 법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서울시 교육청에 올라오는 구인 구직의 종류는

정규 교원 및 계약직 교원, 사립 사무직원, 학교안전 관련 종사자 등이 있습니다.

그럼 같이 알아보도록 할게요!

https://www.sen.go.kr/main/services/index/index.action

 

서울특별시교육청

 

www.sen.go.kr

일단 위 링크를 클릭하셔서 서울특별시 교육청 사이트에 접속해주세요

교육청 사이트
교육청 사이트

사이트에 접속하셨다면 행정정보 탭에 마우스를 가져다 놓으시면 좌측에 구인구직 탭이 생성될 거예요.

<구인>부터 클릭해볼게요.

1. 구인

구인 화면
구인 화면

현재 목운중학교에서 영어 시간강사님을, 양정중학교에서는 과학강사님을 모집 중에 있네요. 모집공고 중에는 교과목뿐만 아니라 국악강사님이나 유치원 영양교사님도 모집하는 걸 확인하실 수 있어요. 이번엔 구직 항목을 클릭해볼게요.

2. 구직

구직 화면
구직 화면

구직 화면에서는 서울시 교육업계에 종사하고자 하시는 분들이 본인의 전공과 희망지역을 작성하여 올려놓는 곳이에요.

서울시 교육청에 소속된 학교나 유치원에서 급하게 사람을 모집할 경우 이곳을 먼저 확인해볼 테니 구직을 희망하시는 분들은 반드시 이곳에 본인을 어필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엔 인력풀 항목을 클릭해볼게요.

3. 인력풀

인력풀 화면
인력풀 화면

이 항목에서는 해당 학교의 임기 만료자 중 근무실적이 양호한 기간제 교사님들을 추천하는 곳이에요. 기간제 교사 외에도 행정, 돌봄, 보건 등 다양한 영역의 교육종사자들을 추천할 수 있는 곳이랍니다. 구직과 인력풀 항목에서는 개인정보가 포함돼있는 글이 대다수 이기 때문에 서울시교육청 공무원 및 산하 교직원들만 조회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요즘 출산율이 저하됨에 따라 교육직에 종사하시는 분들의 일자리가 많이 부족하다고 합니다. 하루빨리 출산율이 회복되어 교육직 

종사자 분들의 일자리도 많아지고 아이의  웃음, 울음소리가 많은 미래가 밝은 나라가 되었으면 합니다. 다들 취업 성공하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제가 드린 정보가 유익하셨다면 하트더 좋은 정보를 원하시면 구독을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