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블유게임즈 주가 전망 및 분석(배당, 목표 주가)
대한민국 코스닥 시장에 상장된 더블유게임즈의 재무, 차트, 수급을 분석한 후 공시사항을 점검하고 이를 바탕으로 향후 주가 전망 및 목표 주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세밀한 분석을 위해 다른 짜깁기 글에 비해 글과 숫자가 많지만, 읽는 것만으로도 여러분의 시간과 돈을 아낄 수 있으니 종목 매수 전 LIKEBEE를 검색 또는 즐겨찾기 등록해 분석자료를 확인해주세요. 혹시 다른 종목이 궁금하시다면 우측 상단에 검색창을 활용하시면 좀 더 빨리 자료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1. 종목 분석
1) 종목명 : 더블유게임즈
2) 관련 테마 : 게임
3) 액면가 : 500원
4) 시가총액 : 7,680억 원
5) 유통주식수 : 8,976,027(48.8%)
6) 대주주 지분율 : 43.5% (한세 예스 24 홀딩스)
7) 외국인 지분율 : 9.82%
기업 개요
더블유게임즈는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의 iOS, 페이스북 플랫폼을 활용한 더블유카지노, 더블다운카지노 등의 소셜 카지노 게임을 개발 및 서비스하고있습니다. 주요 매출구성으로는 모바일 게임이 74.45%, PC 게임이 25.55%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자세한 분석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재무 분석 ( D 등급 )
1) Positive(긍정) - 현금 및 현금성 자산 증가
- 현금 1,838.8억(206.3% 증가)
2 ) Negative(부정) - 매출 감소, 영업이익 감소, 부채 증가
- 매출 6,240.6억(-5.2% 감소)
- 영업이익 1,903.6억(-2.0% 감소)
- 부채 1조 3,889억(19.6% 증가)
3) 특이사항
- 외형 및 수익 모두 역성장
4) 종합평가
더블유게임즈는 당사의 주력 게임이 부진하면서 외형 및 수익 역성장을 피할 수 없었습니다. 심지어 해당 분야의 게임이 최고 성수기인 4분기에도 영업이익이 부진하며 어닝쇼크를 기록했습니다. 실적 분석 결과 총마케팅비로만 356억을 지출하며 비용 부문의 증가가 수익성 훼손에 큰 영향을 끼친 컷으로 보입니다.
22년 1분기 실적은 매출 1,499억, 영업이익 426억으로 또 한 번 시장 전망치에 미달하는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메인 게임들의 결제액이 지속적으로 하락함에 따라 역성장이 지속되고 있고, 그나마 현재의 수익도 북미시장에서의 달러 결제로 인해 고환율로 인한 환차익을 거두었기 때문에 가능했다고 판단됩니다.
더블유게임즈는 비용 부문 이슈로 수익성 훼손을 막기 위해 마케팅비, 플랫폼비, 기타운용비 등 을 통제하는데 굉장히 애를썼고 실제로 비용감소로 이어졌지만, 최근 국내 게임 개발자들의 몸값이 천정부지로 올라가는 현상으로 인해 더블유게임즈도 개발자 인건비가 25% 가까이 인상되며 비용 감소의 노력이 모두 물거품이 되고 말았습니다.
더블유게임즈는 현재 구조적 성장 한계와 수익성 한계 부문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신작의 출시가 절실한 상황입니다. 메가 히트를 쳤던 주력 게임들이 장기간 소비자에게 소비되면서 결제액이 지속 감소하는 추세에 접어들었기에 새로운 캐쉬카우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하반기에 풀릴 신작 라인업 SPINNING IN SPACE, SAVE MY ZOMBIES, THE HEROES, DoubleU Casino 2.0 등의 흥행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따라서 더블유게임즈의 재무 부문 종합등급은 D등급으로 평가하겠습니다.
차트 분석 ( C 등급 )
1) 주가 분석
- '20년 3월 코로나 팬데믹 선언 ▼ 주가 35,400원까지 하락
- 미 연준 무제한 양적완화 선언, 글로벌 지수 폭등 ▲ 주가 50,000원대 상승
- 거리두기 강화로 게임 섹터 시장 최 선호주 등극 ▲ 주가 80,000원대 상승
- 시장의 주테마가 2차 전지로 변경 ▼ 주가 60,000원대 하락
- 종속회사 나스닥 상장 이슈▲ 주가 80,000원대 상승
- 재료 소멸 및 글로벌 시장 하락장 진입 ▼ 주가 40,000원대 하락
2) 거래량 분석
- 거래량 차트를 보면 시장의 관심은 점점 멀어지는 중
3) 특이사항
- 코로나에 형성된 역사적 신저가가 최후의 심리적 지지선
4) 종합평가
더블유게임즈는 코로나로 인한 거리두기 강화로 게임주가 시장 내 최선호 섹터로 주목받으며 급 상승했었습니다. 이때 충분한 기간조정 및 가격조정 없이 급하게 상승했기에 주가 하락 시에 버텨줄 만한 두터운 지지라인이 전혀 없었습니다. 오히려 종속회사의 나스닥 상장 건으로 피날레를 장식하며 해당 종목의 피로감은 극에 달하며 우하향 추세를 지속하고 있습니다.
코로나에 형성된 신저가가 유일한 심리적 지지선이지만 거래가 많이 발생한 물리적인 지지선이 아니라 심리적인 지지선이기에 향후 더블유게임즈의 전망에 따라 이탈할 가능성도 배제해서는 안됩니다. 물론 꾸준히 수익이 발생하고 있는 게임주가 PER 6배까지 하락했다는 것은 분명한 저평가 영역이며 과매도 구간이라고 판단됩니다. 하지만 테마주의 성격을 띠며 2차례 급등한 것이 주가에 큰 매물 부담과 피로감을 가중시켰기에 재 상승을 위한 충분한 힘을 모으기 위해서는 기간 조정이 필요해 보입니다.
향후 더블유게임즈는 P2E, 아이게이밍, 스킬베이즈 등 게임 장르 확장을 도모하고 있고 올해 하반기에 일부 게임의 개발이 마무리될 예정이기에 주가 상승 모멘텀은 존재한다고 보여집니다. 다만 주력 게임에서의 하락세가 이미 시작된 만큼 대체할 수 있는 신작이 빠르게 나와줘야 합니다.
위 모든 가능성과 리스크를 고려하여 차트 부문 종합등급은 C등급으로 평가하겠습니다.
수급 분석 ( D 등급 )
1) 6개월 누적 수급
- 개인이 11억 매수, 외국인이 68억 매수, 기관이 63억 매도
2) 공매도 누적 수급
- 누적 공매도 금액은 120억으로 추산되며 이는 더블유게임즈 시총 7,600억 대비 1.8%에 해당
3) 종합판단
누적 수급 차트를 보시면 큰 수급의 유입이 전혀 없습니다. 더블유게임즈는 게임 주임에도 주가 프리미엄이 아닌 할인을 받는 이유는 시장에서 소외되는 정도가 점점 강해지고 있기 때문으로 보이며 이는 수급에서 잘 드러나있는 상황입니다. 또한 매도세가 강하게 나오지 않는 이유는 매수 대기 수급이 없기 때문에 한 번에 많은 양을 팔지 못하기에 나오는 현상으로 보입니다. 작은 거래량으로도 주가가 큰 폭으로 하락하고 있는 상황이니 지분을 축소하기도 쉽지 않은 상황입니다.
주가가 과도하게 하락한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오히려 일일 공매도 수량이 급증하며 누적 공매도 금액을 빠르게 키워나가고 있습니다. 공매도 세력이 생각하는 주가의 바닥이 어디인지 궁금한 상황입니다.
투심 최악의 시기임을 반영해도 일단 거래량이 너무 부족한 상황입니다. 주식시장에서 가장 무서운 건 소외당하는 것입니다. 시장에서 소외를 받기 시작하면 비상식적이고 불합리한 평가를 당연하게 받을 수 있기에 더블유게임즈는 하루빨리 신작 흥행에 성공하여 시장의 관심을 다시 끌어와야 할 것입니다.
따라서 더블유 게임즈의 수급 부문 종합등급은 D등급으로 평가하겠습니다.
2. 중요 공시 ( 0 건) 및 배당 규모
1) 투자 전 반드시 확인해야 될 공시사항은 없습니다.
2) 배당 규모(예상)
- 주당 배당금 : 700원
- 시가 배당률 : 1.6%
- 배당 지급일 : 기말 배당
3. 주가 전망
종목의 강점과 약점을 바탕으로 더블유게임즈의 주가를 전망해보겠습니다. 투자의 책임은 오로지 본인에게 있으므로 잘 판단하셔서 투자하시길 바랍니다.
Strong Point
1) 하반기부터 새로운 장르의 신작 발표 예정
2) 영업이익 1,500억 이상을 내는 게임주가 PER가 겨우 6배?
Weak Point
1) 성장 한계점에 도달, 새로운 모멘텀 필요
2) 글로벌 재정 긴축에 따른 지수 불안정성
3) 주력 게임 결제율 하락 지속
4) 비용 감소 노력에도 인건비 상승으로 인해 모두 상쇄
4. 목표가
재무, 차트, 수급 분석과 주가 전망에 대한 강점과 약점을 분석한 결과를 토대로 목표가를 산출하기 때문에 실제로 목표가에 도달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허황된 목표가는 제시하지 않습니다.
더블유게임즈 1차 목표가 : 45,000원
더블유게임즈 2차 목표가 : 52,000원
코로나 엔데 믹 및 고평가 논란으로 인해 시장은 게임주들의 주가 프리미엄을 빠르게 반납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현재 더블유게임즈의 하락폭은 매우 과하며 수익을 1,500억대 이상 꾸준히 내고 있음에도 PER 6배의 제조업 수준으로 평가하는 것은 상식적이지 않습니다. 다만 현재 시장 분위기를 고려하고 타 PEER(카카오게임즈)의 수치를 감안하여 PER 7.6배를 기준으로 목표가를 설정하였습니다.
제 분석 내용은 참고만 해주시길 바라며 투자의 결과는 오로지 투자한 본인의 책임입니다. 즐겁고 성공하는 투자가 되시길 바랍니다. 다른 종목이 궁금하시다면 우측 상단 검색창을 활용하여 검색해주시고 아래 다른 종목들의 분석글 링크를 올려놓았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