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점 다가오는 AI 시대! 어디에 투자해야 할까?
그 어떤 시대보다도 더 빠른 기술의 진보가 이뤄지고 있는 요즘입니다. AI 시대에 대한 투자 힌트는 올해 상반기에 이미 한번 드렸었는데 눈치채신 분들이 많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아래 이미지는 제가 당시 작성한 글의 일부인데 눈치 빠르신 분들은 아래 글을 통해 인사이트를 얻으시고 상당한 수익률을 기록하고 계실겁니다
지금 우리는 AI 시대를 맞이 할 충분한 준비가 되어있지 않습니다. 딥러닝 AI가 소비할 막대한 규모의 산업용 전력을 감당할 수 있는 준비가 되어 있지 않죠. 따라서 시대를 리드하고 있는 미국의 빅테크 기업들은 앞다투어 전력 인프라와 에너지 산업에 막대한 투자를 이미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이런 시대와 산업의 변화를 느끼고 전력 섹터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투자하라고 노골적으로 힌트를 드렸었습니다. 위 스샷 중 직접적으로 언급했던 기업은 GE베르노바였죠. 보통 저는 버노바라고 부릅니다. 아래는 제가 구성한 전력섹터 포트폴리오입니다. 이미 스마트머니는 변화를 느끼고 전력섹터로 이동하고 있음이 느껴지시나요?
아쉬워하실 필요 없습니다. 과거에도 말씀드렸지만 애플이 주도하는 스마트폰 시대가 도래함으로써 반도체, SNS, 디스플레이, 온라인마켓, 게임 등 수 많은 산업이 동반성장했죠. AI 시대는 훨씬 더 강판 파급력을 몰고 올겁니다. 그래서 여러분들께 한 가지 더 힌트를 드리려고 오늘 글을 준비했습니다.
힌트
엔비디아 실적을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정말 경이로운 수준의 실적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엄청난 속도로 AI 플랫폼에 대한 시장수요가 증가하고 있다고 해석할 수 있겠죠. 그렇다면 엔비다아의 AI 플랫폼을 가지고 도대체 멀 하려는 걸까요? AI의 궁극적인 목표는 어디에 있을까요?
정답은 데이터입니다. 앞으로는 AI를 활용해 막대한 양의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기에, 그 데이터를 어떤 방식으로 정제하고 구분하고 활용하느냐에 따라 기업 또는 국가의 미래가 바뀔것입니다. 궁극적으로 AI가 데이터를 단순 데이터로 인식하는 것이 아니라 의미론적 계층과 구분을 통해 최선의 솔루션을 제시할 수 있게 될 겁니다. 다양한 데이터들을 통합하고 효율적인 아키텍쳐를 구축하고 실시간으로 바뀌는 데이터에 대응함으로써 경쟁자들보다 한참 앞서나갈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가 중요해지겠죠.
노골적으로 힌트를 드렸기에 이 정도만 말씀드려도 이미 머릿속에 딱 떠오르는 기업이 있으실겁니다. 이미 스마트머니의 무브는 시작되고 있습니다. 우리가 스마트머니보다 빠를 순 없지만 시장과 산업의 변화를 느끼고 그들의 의도를 이해하면 스마트머니의 추세를 추종할 수는 있을겁니다.
제가 최근 수 년간 시장의 강세를 얘기할 때 매 번 폭락위기에 대해 떠드는 자칭 전문가들이 너무나 많이 지나갔습니다. 실제로 폭락이 온다고 해도 그건 우리가 큰 부자가 될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온 것 뿐입니다. 그 전까지 우리는 탐욕을 내려놓고 시장과 가까이 하며 시장의 방향을 믿고 추종하면 됩니다. 공포에 흔들리지 마시고 탐욕에도 흔들리지 마시고 저와 함께 꾸준히 시장에 참여하며 좋은 결과 거두시길 바라겠습니다.
아래 제 블로그 메인페이지로 가시면 더 많은 기업 정보 및 분석자료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