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이노텍 주가 전망 및 목표주가(24년도 6월)
대한민국 코스피 시장에 상장된 삼성전자의 재무, 차트, 수급을 분석한 후 공시사항을 점검하고 이를 바탕으로 향후 주가 전망 및 목표 주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세밀한 분석을 위해 다른 짜깁기 글에 비해 글과 숫자가 많지만, 읽는 것만으로도 여러분의 시간과 돈을 아낄 수 있습니다. 반드시 종목 매수 전 LIKEBEE를 검색 또는 즐겨찾기 등록해 분석자료를 확인해주세요.
1. 종목 분석
1) 종목명 : LG이노텍
2) 관련 테마 : 아이폰
3) 액면가 : 5,000원
4) 시가총액 : 6조 2,838억 원
5) 유통주식수 : 14,010,326 (59.2%)
6) 대주주 지분율 : 40.8% (LG전자)
7) 외국인 지분율 : 24.4%
기업 개요
LG이노텍은 전장사업 부품, 기판소재, 광학솔루션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1) 전장사업 부품 부문은 모터와 센서, 차량통신 부품, 2) 기판소재 부문은 포토마스크, Tape Substrate, 반도체 기판, 3) 광학솔루션 부문은 카메로 모듈 등의 제품을 개발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주요 매출 구성은 광학솔루션 사업부 77.1%, 기판소재 사업부 10.5%, 전장부품 사업부 9.3%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LG이노텍의 자세한 분석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재무 분석 ( B 등급 )
○ LG이노텍 재무 종합평가
"낮아진 기대치는 충분히 충족"
LG이노텍의 실적을 보면 2023년 기준 매출의 90%가 광학솔루션 사업부에서 발생하고 있고 광학솔루션 사업부의 매출 70~80%는 애플에서 발생하고 있습니다. 즉, 애플의 아이폰 판매대수가 LG이노텍의 실적에 직결된다는 의미로 LG이노텍의 최근 큰 폭의 역성장은 전방산업 수요 부진으로 인한 아이폰 판매 부진 때문이었죠.
그렇게 LG이노텍에 대한 시장 기대치는 굉장히 낮아졌습니다. 최근 미국과 중국의 무역갈등이 심화되면서 애플의 최대 시장인 중국 시장 매출에 대한 불확실성도 커지고 있기 때문에 LG이노텍의 실적 기대감은 전혀 없는 상황이었죠.
그런데 최근 발표한 LG이노텍의 1분기 실적을 보면 산업 특성상 비수기임에도 불구하고 영업이익 1,381억 원을 기록했는데, 이는 1,300원을 훌쩍 넘어선 원/달러 환율효과와 더불어 PRO Max, Pro 등 고부가가치 제품 판매 비중이 확대되며 영업이익률이 4.2%까지 상승한것이 주요했습니다.
2분기까지는 전통적인 비수기라 유의미한 실적 개선 가능성은 크지 않다고 보이나, 하반기에는 애플의 Pro 라인업의 카메라 스펙업이 기대되기에 ASP 상승을 기반으로한 양호한 실적을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당분간 높은 원달러 환율수준과 더불어 LG이노텍의 비용절감 노력, 애플의 카메라 스펙업에 따른 ASP 상승으로 낮아진 시장의 기대치는 충분히 충족시킬 수 있다고 판단되나, 가장 우려하는 점은 결국 중국시장입니다. 중국인들은 독재 공산주의 공산당으로부터 세뇌된 사람들이 대부분이기에 중국은 불매를 통한 경제보복 전략을 가장 효과적으로 구사할 수 있는 나라입니다.
최근 미국의 바이든 대통령은 아래와 같이 중국을 향해 강도높은 관세를 부과하며 미국 대선을 위한 표심잡기에 나섰고, 이를 본 유력 대선후보인 트럼프는 더욱 더 강력한 관세정책이 필요하다고 미중 갈등의 골은 점점 깊어지고 있습니다.
- 중국산 전기차 : 25% → 100%
- 중국산 태양광 : 25% →50%
- 중국산 반도체 : 25% →50%
- 중국산 철강(금속) : 7.5% → 25%
중국은 이에 맞서 보복 관세를 예고했고 중국 국민들의 보복 불매까지 이어질 경우 애플 매출의 20%를 차지하는 중국시장의 수요는 큰 공백기를 맞이 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종합해보면 LG이노텍은 전방산업의 수요 부진에도 불구하고 환율, 비용절감, ASP 상승 등의 요인으로 낮아진 시장의 기대치는 충분히 충족시켰으며, 성수기에 진입하는 하반기에는 유의미한 실적 개선도 기대할 수 있을 정도로 잘해나가고 있으나, 미국과 중국의 무역갈등으로 인한 보호무역주의 정책 확대는 애플과 LG이노텍의 실적에 큰 걸림돌이 될 수 있습니다.
LG이노텍의 재무 부문 종합등급은 B등급으로 평가하겠습니다.
차트 분석 ( B 등급 )
○ LG이노텍 차트 종합평가
"기다리던 거래량"
LG이노텍의 차트를 보기 전 애플의 차트부터 잠깐 보시면 애플은 역사적 고점을 갱신했습니다. 애플은 부진한 실적으로 실망한 주주들을 위해 자사주 매입 규모를 확대하는 등 주주환원 정책을 더 적극적으로 펼쳤고 시장 참여자들은 애플이란 기업을 믿고 투자하는것으로 화답한겁니다. 한국 기업들은 보통 성수기에는 위기를 대비한다고 현금 쟁여두고 비수기에는 위기를 극복한다고 유상증자, 전환사채, 물적분할로 주주들에게 손을 벌리죠. 이러니 코스피가 박스권에 갇힐 수 밖에 없는 겁니다.
사족이 길었습니다만 아무튼 LG이노텍은 추세 전환의 신호탄과 기준이 될 수 있는 유의미한 대형 거래량이 터지며 반등에 성공한 모습입니다. LG이노텍 일봉, 주봉, 월봉차트상 중요한 자리는 22~24만원이기에 조정이 나오더라도 해당 구간에서는 지지받을 확률이 높습니다. 따라서 저는 해당 구간에 주가가 진입한다면 분할매수로 대응할 예정이며, 제가 우려한 불확실성이 터지며 해당 구간을 아래로 돌파한다면 손절도 고려해볼 생각입니다.
신호탄은 나왔기에 좋은 진입자리를 찾아볼겁니다. LG이노텍의 차트 부문 종합등급은 B등급으로 평가하겠습니다.
수급 분석 ( A 등급 )
○ LG이노텍 수급 종합평가
"오랜만에 양매수"
LG이노텍은 지금까지 기관 투자자들의 강한 매도 포지션과 외국인 투자자들의 중립 포지션으로 수급 개선이 좀처럼 이뤄지지 않았으나, 최근에는 기관과 외국인 투자자 모두 매수 포지션을 구축하며 주가를 끌어올리고 있습니다. 따라서 LG이노텍의 수급 부문 종합등급은 A등급으로 평가하겠습니다.
2. 주가 전망
종목의 강점과 약점을 바탕으로 LG이노텍의 주가를 전망해보겠습니다. 투자의 책임은 오로지 본인에게 있으므로 잘 판단하셔서 투자하시길 바랍니다.
Strong Point
1) 달달한 달러매출, 원화약세 장기화 될 것
2) 비수기에도 나쁘지 않은 실적, 기대되는 성수기
3) 하반기 카메라 스펙업에 따른 ASP 상승 기대
4) 이쁘게 터져준 거래량
Weak Point
1) 높아지는 미중 긴장감, 무역 전쟁 재개?
2) 전방산업 수요 회복 시그널은 아직
4. 목표가
재무, 차트, 수급 분석과 주가 전망에 대한 강점과 약점을 분석한 결과를 토대로 목표가를 산출하기 때문에 실제로 목표가에 도달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허황된 목표가는 제시하지 않습니다.
- LG이노텍 1차 목표가 : 270,000원
- LG이노텍 2차 목표가 : 290,000원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LG이노텍의 주가가 22~24만원 구간까지 건강한 조정이 나와준다면 매수로 진입할 예정이며, 목표가는 다음 주요 매물대까지로 설정하였습니다. 미 대선을 앞두고 보호무역주의 정책 확대에 따른 불확실성이 존재하는 종목이기에 비중조절과 대응이 필요한 종목이라 보수적인 목표가로 설정하였습니다.
제 분석 내용은 참고만 해주시길 바라며 투자의 결과는 오로지 투자한 본인의 책임입니다. 즐겁고 성공하는 투자가 되시길 바랍니다. 아래 제 블로그 메인페이지로 가시면 더 많은 기업 정보 및 분석자료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